Life 메모리/에듀 스토리

마시멜로, 마시마로

이브. 2011. 7. 6.

마시멜로 이야기란 책을 아시죠?

베스트셀러였으니까 많은 분들이 보셨을 겁니다.

 

여러분의 인생을 위해, 특히 성장하는 아이들이 미래의 잠재력을 올바로 발현하여 성공하기 위해 이 책은 "마시멜로를 곧바로 먹어치우지 말라"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아껴 먹으란 뜻일까요? ^^
   

  
마시멜로 실험은 15분을 더 기다려 한 개를 더 상으로 받은 아이와 15분 후의 보상을 알면서도
참지 못하고 바로 먹어치운 아이를 비교했을 때 15분을 참았던 아이가 성공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는 사실을 말하고 있습니다.
눈 앞의 작은 만족과 유혹을 참고 인내하고 극복하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는 것이지요.

요즘 아이들을 보면 인내와 소통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예전에 비해 풍요로운 물질 환경 속에서 치열한 경쟁에서 앞서나가기 위한 학력위주 교육의 결과와 자연이나 친지, 친구등과의 소통이 단절되는 환경이 증가했기 때문입니다. 
경쟁과 온라인환경의 증가가 한 원인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이러한 상태에서 아이들의 인내심과 배려심을 성장시키기란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15분 동안 마시멜로를 먹고 싶은 유혹을 참은 아이가 대인관계도 원만하고 스트레스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있다고 이야기 합니다.

대부분의 부모들은 자신의 아이들이 리더가 되길 원합니다.
그러나 진정한 리더쉽, 섬기는 리더가 되기 위해서 인내하고 배려하며 소통하는 교육보다는 대부분 현실적으로 경쟁에서 한 발 더 앞서나가는 방법만을 찾아 제공해 주려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오늘 마트에서 마시멜로가 있길래 한 봉지 사왔습니다.
그러다 보니 엽기토끼 마시마로 캐릭터가 생각나고, 이 책도 떠올랐고, 공부와 가상공간에 갇혀가는듯한 아이들도 연상되더군요.

오늘따라 잠은 잘 오지않고, 오프라인(온라인으로 블로그를 하고 있지만), 친구, 인내, 긍정, 나눔, 희망... 이런 단어들이 막 떠오르다 보니 두서 없는 포스팅으로 잠 들지 않는 밤을 끄적여 봅니다. ^^

p.s... 이 책에 대한 비판론도 있습니다만 인내심, 소통, 마시마로 캐릭터, 코코아에 넣은 마시멜로...   이런 것들만 연상하였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