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메모리/애니메이션

원피스 인기비결 [만화·애니]

이브. 2015. 1. 8.

[만화·애니] 원피스의 인기 비결

   

이미 70권에 육박한 연재와 4억 여권에 가깝게 판매된 만화 원피스는 동명 애니메이션 시리즈는 물론 극장판 원피스 시리즈에 이르기까지 전세계적으로 국적과 연령대를 초월한 대단한 열풍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최근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부산에서 원피스 기획전까지 열리고 있습니다.

이처럼 애니메이션 시리즈는 넘쳐나는데 유독 원피스에 대한 인기가 식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어드벤쳐 상상력을 자극하는 소재, 탄탄한 줄거리와 구성력을 바탕으로 한 각각의 에피소드, 독특한 캐릭터들의 개성 이외에도 원피스가 가진 매력이자 전반적인 테마는 바로 '동료와 동료애'입니다. 

  

  

해적왕이 되기 위한 황당무계한 꿈을 가진 사우전드서니호(초기에는 고잉메리호)의 선장이자 밀짚모자 해적단의 선장 루피는..

일명 '원피스 멤버'인 조로, 나미, 상디, 우솝, 로빈, 쵸파, 프랭키, 그리고 아홉번째 동료인 브룩을 만나기까지 그들을 동료로 만들기 위한 악전고투의 과정을 통해 '진정한 동료애란 무엇인지, 그리고 그러한 동료애가 얼마나 대단한 팀을 구성할 수 있는지'를 보여줌으로써,,

   


  

진정한 동료애에 목말라 있는 현대인들로 하여금 '참된 동료애란 무엇이며, 진정한 동료를 만들기 위해서는 어떠한 노력이 필요한지'에 대한 가장 단순하면서도 강렬한 메세지를 던져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설령 애니메이션의 특성상 그것이 과장되고 유치한 전개로 이루어져 있다 하더라도 이러한 것들이 오히려 더욱 통렬하게 다가오는 이유는,,

우리 주위에 널려있는 '필요한 인맥쌓기를 위한 처세법'에 대한 염증을 한 방에 날려버리는 청량제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인지도 모릅니다.

  

 

루피에게 동료란,,

함께 꿈을 공유하고 그저 동료이기 때문에 동료이며, 그러한 동료를 얻기 위해, 그리고 지키기 위해 기꺼이 목숨을 걸 수 있는 가치를 지닌 존재입니다.

이것이 바로 원피스 멤버를 이끌고 있는 밀짚모자 해적단 선장 루피의 매력이며, 동료 위에 군림하려 하지 않고 오로지 그저 동료와 함께 하고자 하는 참된 동료애 그 자체를 보여주는 진정한 리더의 모습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매력이야말로 원피스의 진정한 인기비결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