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메모리/토픽 이슈

아이들을 안전하게 키울 수 있는 나라를 만들어 주세요

이브. 2014. 4. 20.

부디 아이들을 안전하게 키울 수 있는 나라를 만들어 주세요 (세월호 침몰사고로 본 대한민국의 안타까운 현실)

     

이번 세월호 침몰사고로 온 나라의 국민들이 비통한 심정에 빠져 있습니다.

특히 많은 희생자들 가운데 상당수가 어린 학생들입니다. 

학창시절 좋은 추억이 되어야 할 수학여행이 이런 비극으로 이어질줄 상상도 못했을 것입니다.

  

 

이번 사고를 계기로 일각에서는 수학여행 폐지론까지 거론되고 있지만, 이런 대형참사의 근본 원인은 수학여행 때문이 아닙니다.

물론 이번 사고의 해당학교가 수학여행과 사전답사의 치침을 제대로 지키지 못한 부분도 있으나 수학여행 자체가 문제는 아닐 것입니다.  

  

우리사회가 안고 있는 고질적이며 총체적인 병폐로부터 비롯된 것이 세월호 침몰사고와 반복되는 그동안의 대형참사의 근본 원인입니다.

이러한 원인들은 굳이 언급할 필요도 없을만큼 온 국민은 물론 정치인들도 잘알고 있을 것입니다.

다만 개선의 의지가 없는 것이죠.

  

 

정치인들은 사고현장에 가서 브리핑 듣고 사진 찍어 오기 전에 다른 것은 몰라도 부디 아이들을 안전하게 키울 수 있는 사회와 희망이 있는 나라를 만들어 주세요.

   

설령 지금 경제적으로 어렵다 해도 공정한 법적용과 정의로운 가치가 존중받고 약자를 배려하고 원칙과 책임을 중시하며 나눔과 상생의 사회를 만들기 위해, 그리고 무엇보다도 올바른 교육과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정치인들이 진실성 있게 꾸준히 노력하는 모습만 보여도 이 나라는 희망이 있는 것입니다. (사실 이런 부분들은 노력을 언급 이전에 이미 당연한 가치로서 누구나 인식하고 행동해야 할 인성 가치인 것입니다)

  

 

사고는 불가항력적으로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거듭된 인재(人災)로 많은 사람이 희생되는 이런 참사는 비단 해당 사건의 관련자들만의 문제가 아닌 총체적이며 뿌리깊은 사회적 병폐에서 비롯된 것이기에 더욱 공분을 사고 있는 것입니다.

  

다시 한 번 바라건데.. 이 나라의 사회지도층이라면, 정치인이라면,, 부디 국민들이 아이를 안전하게 키울 수 있는 나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진실성 있는 모습을 보여 주세요.

   

댓글